오픈소스마케팅

오픈소스마케팅 블로그

디지털 마케팅 전문 컨설턴트들의 유용한 실무 노하우를 글/영상으로 공유합니다.

루커 스튜디오 데이터 세트 구성 오류: GA4 API 할당량 이슈

Looker Studio를 사용할 때 GA4 API의 할당량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오류 없이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웹사이트 쿠키 동의 환경의 이해

최근 해외 또는 글로벌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하는 브랜드의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마주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쿠키 동의 배너인데요, 이 쿠키 동의가 무엇인지,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왜 최근 들어 자주 보이는지, 그리고 마케팅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GA4 세그먼트: UA와의 차이점부터 제대로 사용하고 잠재고객까지 만들기

UA와 달라진 GA4의 세그먼트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GA4 기본 보고서: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맞춤 보고서 만들기

웹사이트 및 앱 분석을 위해 GA4를 도입했는데, 막상 어떻게 데이터를 확인해야 할지 몰라 GA4가 더 어렵게 느껴지셨나요? 오늘은 알고 보면 더 많이 보이는 GA4 기본 보고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예정입니다.

고객이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

고객 구매 여정에 최적화한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1개월 안에 데이터가 흐르는 조직 토대 만들기

데이터 수집을 위한 설계부터 세팅, 테스트까지 올인원 서비스로 데이터가 흐르는 조직의 토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잘못 설정된 이벤트도 되살리는 GA4 이벤트 수정 & 이벤트 만들기 활용

GA4에서는 이벤트 수정과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서 이벤트 세팅 당시에 놓치거나 실수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GTM) 요소 공개 상태 트리거 제대로 알아보기

자주 언급되는 기본 트리거인 요소 공개 상태(element visibility trigger)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3단계

디지털 마케터를 위해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쿠키 없이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술, 구글 동의 모드(Consent Mode)

이미 해외의 많은 회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체적으로 동의 모드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4에서 내부 트래픽(IP)을 필터링하고 보고서에서 제외하는 방법

GA4에서 내부 트래픽 제거 작업을 진행했음에도 왜 필터링이 되지 않는지에 대한 이유를 풀어봅니다.

구글 신호 데이터(Google Signal)와 GA4 기준점 적용

구글 신호 데이터와 광고 개인 최적화 구글 애널리틱스 4의 기준점 적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GA4의 전환수가 소수로 보이는 이유, 모델링된 전환의 이해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전환 보고서의 전환수가 종종 소수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강화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솔루션으로 개발한 모델링된 전환에 기반해 전환수를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구체적으로 모델링된 전환이 무엇이고 어떨 때 적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호트 차트 읽고 쓰기: GA4 동질 집단 탐색 분석 보고서 한판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코호트 분석 보고서인 동질 집단 탐색 분석 기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GA4 유입경로 탐색 분석 기법을 이용한 퍼널 분석 가이드

구글 애널리틱스 4의 퍼널 분석 보고서인 유입경로 탐색 분석 기법의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내 캠페인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구글 추천 자동 적용

구글 애즈 추천 자동 적용으로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아보세요.

이벤트 정의서와 작성 방법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첫 단계인 이벤트 정의서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아봅시다.

구글 애널리틱스 4 이벤트와 매개변수

GA4의 핵심 개념인 이벤트와 매개변수 그리고 맞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끝났다? 위기 요인과 디지털 마케터의 생존 전략

많은 사람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를 걱정하는 이유, 앞으로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나아갈 길에 대한 오픈소스마케팅의 생각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와 구글 애널리틱스 4(GA4)의 차이점

업그레이드 된 GA4는 기존 UA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떤 점이 더 나아졌는지 알아봅시다.

Google Ads Script로 시간대별 구글 광고 소진율 체크하기

구글 광고 비용, 잘 소진되고 있을까? GAS로 시간별 광고비 소진량을 확인해보세요.

Google Ads Script로 구글 광고 잔액 소진 알림 보내기

구글 애즈 스크립트를 이용해 구글 광고 자동화하기 1편

구글 자연 검색 파악을 위한 GA4와 서치 콘솔 연결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4와 구글 서치 콘솔을 연결해서 GA4에서 구글 자연 검색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GA4 설치 후 바로 세팅해야 하는 5가지

구글 애널리틱스4 설치 후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5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검색 광고는 다 똑같을까? 구글과 네이버 검색 광고의 차이점 알아보기

구글 검색 광고와 네이버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검색 광고 이해하기 1 : 검색 광고 말고는 전환이 안나오는데... 다른 광고, 꺼도 될까?

검색 광고와 다른 매체를 동시에 돌릴 때 어떻게 전환을 측정해야 할까요?

디스플레이 광고 이해하기 2 : DA 광고시장

디스플레이 광고의 구매 방식, 계약 방식, 참여자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이해하기 1 : DA의 특징

쉽게 접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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