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사이드 GTM(Server-side GTM) 소개: 장점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버사이드 GTM의 작동 원리와 장점, 클라이언트 사이드 태깅과의 차이점, 그리고 실제 활용 사례를 상세히 알아봅니다. 데이터 손실 방지, 웹사이트 성능 향상, 보안 강화 등 서버사이드 태깅이 제공하는 이점을 탐구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서버사이드 GTM의 작동 원리와 장점, 클라이언트 사이드 태깅과의 차이점, 그리고 실제 활용 사례를 상세히 알아봅니다. 데이터 손실 방지, 웹사이트 성능 향상, 보안 강화 등 서버사이드 태깅이 제공하는 이점을 탐구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바일 앱에 GA4(Firebase Analytics) 세팅 시 고려해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네이티브 앱과 하이브리드 앱의 세팅 차이, 프레임워크별 설정 가이드, 웹사이트와 데이터 통합, User ID와 사용자 속성 설정 등 GA4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필수 고려 사항을 알아보세요.
GA4 데이터를 빅쿼리로 내보낸 후 생성되는 사용자(users, pseudonymous_users) 테이블 구조와 필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A4 데이터를 빅쿼리로 내보낸 후 생성되는 이벤트 테이블 구조와 필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와 빅쿼리를 연결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캐노니컬(Canonical) 태그 또는 OG:URL로 작성하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검색 엔진에 알려주는 표준 URL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구글 마케팅 라이브 2024의 핵심 포인트를 요약하여 소개드립니다.
GA4의 구매 프로세스와 관련된 이벤트, 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간편 결제 추적을 포함한 GA4, Amplitude 구축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GA와 Google Ads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태그와 그 결합에 대해 알아봅니다.
빅쿼리로 내보내기에 성공한 구글 검색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글 검색 데이터를 빅쿼리로 분석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를 소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페이지와 화면 조회를 담당하는 두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타사 쿠키가 폐지된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보고서 이메일 예약 기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빅쿼리를 이용해 GA4 테이블에서 유입 소스, 매체, 캠페인별 세션수와 사용자수를 출력해봅니다.
GA4 전자상거래 세팅 진행 후 수익이 표시되지 않거나 예상과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Firebase Analytics를 써야 하는지, GA4를 결합하여 웹+앱 추적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BigQuery JOBS 뷰를 이용해 기간별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GA4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사용자가 직접 맞춤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맞춤 측정기준과 맞춤 측정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TM에서 GA4 구성 태그가 구글 태그로 새롭게 변경되고 이벤트 설정 변수와 구성 설정 변수가 신규로 생겼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엇이 달라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탐색 보고서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자유 형식 탐색(Free-form exploration) 기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트래픽 그룹인 기본 채널 그룹과 직접 커스텀이 가능한 맞춤 채널 그룹의 설정 및 분석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Google Tag Manager)에서 카페24 쇼핑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4 기본 전자상거래 이벤트와 매개변수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태그 템플릿 이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GA4에서 상품 정보를 커스텀하여 추가 등록할 수 있는 항목 범위 맞춤 측정기준에 대해 소개합니다.
검색광고를 왜 해야 하는지, 검색광고를 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act나 vue와 같은 Single Page Application 환경에서 GTM 기록 변경 트리거 활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마케터에게 웹 개발 언어 공부가 왜 필요한지, 마케터가 웹 개발 언어를 공부하면 어떤 것들이 가능해지는지, 또 실질적인 공부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Google Tag Manager)에서 카카오 픽셀 이벤트와 마개변수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태그 템플릿 이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쿠키가 사라지면 디지털 마케팅은 어떻게 변할지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Google Tag Manager) 서버 컨테이너를 이용해 NHN Cloud(구 TOAST Cloud)의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을 할 수 있는 태그 템플릿 이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사용자 식별 방법을 이해하고 user_id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GA4 잠재고객의 활용처와 잠재고객 트리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광고가 광고를 보여줄 대상을 타겟팅하는 방식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라는 시대의 변화 속에 앞으로 타겟팅 광고가 마주하게 될 미래에 관해서 이야기합니다.
Looker Studio(Data Studio)에서 CASE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예시와 함께 소개합니다.
잘못된 시점에 수집되는 양식 제출 데이터를 살려드립니다.
Looker Studio(Data Studio)에서 계산된 필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GA4의 기여 분석 모델의 종류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GA4를 활용해 유입 분석을 하려면 어떤 보고서에서, 무슨 데이터를, 어떻게 보면 좋을지 획득 보고서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즈의 동적 매개변수인 ValueTrack을 이용해 광고 유입을 추적해보세요.
GA4 사용자의 유입 분석에 도움을 주는 UTM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GA4에서 이벤트와 더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속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유입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문 페이지 보고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GA4에서 사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빅쿼리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복으로 수집되는 페이지뷰로 인해 잘못 집계된 수치를 살려드립니다.
GA4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 지식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그리고 맞춤 측정기준과 맞춤 측정항목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경로 탐색 분석(Path exploration) 기법의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User ID가 수집되고 있지 않거나 잘못 수집되는 경우를 개선합니다.
잘못 설정된 방식을 개선하여 더욱 정확하고 확실한 클릭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Looker Studio를 사용할 때 GA4 API의 할당량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오류 없이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해외 또는 글로벌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하는 브랜드의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마주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쿠키 동의 배너인데요, 이 쿠키 동의가 무엇인지,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왜 최근 들어 자주 보이는지, 그리고 마케팅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A와 달라진 GA4의 세그먼트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웹사이트 및 앱 분석을 위해 GA4를 도입했는데, 막상 어떻게 데이터를 확인해야 할지 몰라 GA4가 더 어렵게 느껴지셨나요? 오늘은 알고 보면 더 많이 보이는 GA4 기본 보고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예정입니다.
고객 구매 여정에 최적화한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설계부터 세팅, 테스트까지 올인원 서비스로 데이터가 흐르는 조직의 토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GA4에서는 이벤트 수정과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서 이벤트 세팅 당시에 놓치거나 실수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자주 언급되는 기본 트리거인 요소 공개 상태(element visibility trigger)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터를 위해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미 해외의 많은 회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체적으로 동의 모드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4에서 내부 트래픽 제거 작업을 진행했음에도 왜 필터링이 되지 않는지에 대한 이유를 풀어봅니다.
구글 신호 데이터와 광고 개인 최적화 구글 애널리틱스 4의 기준점 적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전환 보고서의 전환수가 종종 소수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강화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솔루션으로 개발한 모델링된 전환에 기반해 전환수를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구체적으로 모델링된 전환이 무엇이고 어떨 때 적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코호트 분석 보고서인 동질 집단 탐색 분석 기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퍼널 분석 보고서인 유입경로 탐색 분석 기법의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 애즈 추천 자동 적용으로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아보세요.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첫 단계인 이벤트 정의서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아봅시다.
GA4의 핵심 개념인 이벤트와 매개변수 그리고 맞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많은 사람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를 걱정하는 이유, 앞으로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나아갈 길에 대한 오픈소스마케팅의 생각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GA4는 기존 UA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떤 점이 더 나아졌는지 알아봅시다.
구글 광고 비용, 잘 소진되고 있을까? GAS로 시간별 광고비 소진량을 확인해보세요.
구글 애즈 스크립트를 이용해 구글 광고 자동화하기 1편
구글 애널리틱스 4와 구글 서치 콘솔을 연결해서 GA4에서 구글 자연 검색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 설치 후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5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구글 검색 광고와 네이버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검색 광고와 다른 매체를 동시에 돌릴 때 어떻게 전환을 측정해야 할까요?
디스플레이 광고의 구매 방식, 계약 방식, 참여자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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