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사례로 살펴보는 UA → GA4 전환 가이드
2023년 6월 1일 오후 8시, UA에서 GA4로 전환하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분석 전문가가 서비스를 직접 분석한 후 이벤트를 설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원화된 템플릿 코드가 아닌 비즈니스 상황에 맞춘 커스텀 태깅을 통해 비즈니스에 딱 맞는 맞춤형 데이터 수집 환경을 구성합니다.
자동 업데이트되는 대시보드 제작은 물론, 주요 퍼널 또는 이슈 데이터를 선별해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DMIQ(마케팅 역량진단 테스트)와 인터뷰를 통해 어떤 데이터가 필요한지, 어떻게 수집해야하는지 비즈니스 및 분석 환경을 진단합니다. 결과물로 진단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을 정리하고, 행동이 발생할 때 가져와야 하는 핵심정보를 정리해 이벤트를 설계합니다. 결과물로 이벤트/이벤트 매개변수를 정리한 맞춤 이벤트 설계서와 스크립트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분석 도구 및 광고 매체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태깅합니다.(자체 서비스의 경우 내부 개발팀과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결과물로 세팅 완료된 분석 도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핵심 행동 데이터 및 주요 이슈 데이터를 선별해 분석합니다. 결과물로 핵심 인사이트를 담은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데이터 시각화 리포트를 구현합니다. 결과물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대시보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구축된 데이터 분석 도구의 활용 방법을 교육합니다. 획일화된 커리큘럼이 아닌 비즈니스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데이터 분석, 마케팅 현황을 포함해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역량을 분야별로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오픈소스마케팅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 진단 테스트 DMIQ를 기본으로 진행하며, 인터뷰 및 서비스 파악 등을 거쳐 보강합니다. 인터뷰는 온/오프라인 중 선택할 수 있고, 최소 진행기간은 약 2주간 소요됩니다.
데이터 분석을 위해 사용자의 행동과 행동이 일어나는 시점에 수집해야 하는 정보를 정리한 이벤트 설계서입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후 사용자의 흐름과 핵심행동을 파악해 비즈니스 맞춤형으로 제작합니다. 기간은 서비스 복잡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2주 소요됩니다.
개발 또는 분석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스크립트 가이드입니다. 분석 도구의 특성과 서비스 구조에 맞추어 태깅 전문 컨설턴트가 비즈니스 마다 개별 제작 합니다. 기간은 서비스 구조, 사용하는 분석 도구, 광고 매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2주 소요됩니다.
수집한 데이터 중에서도 주요하게 살펴봐야하는 핵심 데이터를 정리한 인사이트 리포트입니다. 단순히 데이터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실무 경험을 갖춘 분석 전문가가 뽑아낸 인사이트를 함께 전달하는 것이 오픈소스마케팅 데이터 분석 컨설팅의 강점입니다. 데이터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문제 상황은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정리해 발행하며, 리포트 발행 주기 및 기간은 협의할 수 있습니다. (최소 간격 2주)
데이터 분석, 마케팅 현황을 포함해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역량을 분야별로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오픈소스마케팅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 진단 테스트 DMIQ를 기본으로 진행하며, 인터뷰 및 서비스 QA를 거쳐 보강합니다. 인터뷰는 온/오프라인 중 선택할 수 있고, 최소 진행기간은 약 2주간 소요됩니다.
데이터 분석을 위해 사용자의 행동과 행동이 일어나는 시점에 수집해야 하는 정보를 정리한 이벤트 설계서입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후 사용자의 흐름과 핵심행동을 파악해 비즈니스 맞춤형으로 제작합니다. 기간은 서비스 복잡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1개월 소요됩니다.
개발 또는 분석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서비스(웹페이지)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스크립트 가이드입니다. 분석도구의 요구상황과 서비스 구조에 맞추어 태깅 전문 컨설턴트가 비즈니스 마다 개별 제작 합니다. 기간은 서비스 구조, 사용하는 분석도구, 광고매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1개월 소요됩니다.
수집한 데이터 중에서도 주요하게 살펴봐야하는 핵심 데이터를 정리한 인사이트 리포트입니다. 단순히 데이터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실무 경험을 갖춘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뽑아낸 인사이트를 함께 전달하는 것이 오픈소스마케팅 데이터 분석 컨설팅의 강점입니다. 데이터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문제 상황은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정리해 발행하며, 리포트 발행 주기 및 기간은 협의할 수 있습니다. (최소 간격 2주)
2023년 6월 1일 오후 8시, UA에서 GA4로 전환하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의 트래픽 그룹인 기본 채널 그룹과 직접 커스텀이 가능한 맞춤 채널 그룹의 설정 및 분석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Google Tag Manager)에서 카페24 쇼핑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4 기본 전자상거래 이벤트와 마개변수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태그 템플릿 이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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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1일 오후 8시, GA4와 GTM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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